중고장터 | 중고엔진 구입시 꼼꼼히 살펴봐야할 요령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사초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18-03-28 11:57 조회1,664회 댓글0건본문
청사초롱호
중고엔진 구입시 꼼꼼히 살펴봐야할 요령
새 엔진을 구입하면 일단 고장날 걱정은 덜수 있지만 가격이 만만치 않기에 많은 분들이 중고엔진을 구입하시게 됩니다.
그러나,
잘못된 선택은 만만치 않은 금전적, 시간적, 정신적 댓가를 치뤄야 합니다.
중고엔진 구입요령
1. 외관 : 충격으로 파손여부와 내부손상도 주위있게 살펴야합니다.
2. 바닷물에 잠수한 흔적은 없는지를 엔진 내부 부식정도와 피스톤, 카부레타, 전기계통등.
3. 임펠라와 냉각수 유무
4. 프로펠라 상태와 기어를 넣어보고 밋션기어, 샤프트 유무확인.
5. 부품공급이 원할한 브렌드와 외국내수용으로 제조된 제품은 고려해야함.
선외기는 선박의 외부에 장착하는 엔진으로 소형 보트나 요트에서 주로 쓰입니다.
선외기에 지출되는 비용 부담 때문에 국내 선외기 중고시장은 하루가 다르게 규모가 커지고 있으며, 그에 따른 허위매물의 증가와 구입 후 잦은 고장 등의 문제가 발생해 그 책임은 고스란히 소비자에게 전가되고 있습니다.
중고 선외기 구매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해서는 우선 부품공급이 원활한 브랜드인지 단종된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염분이 많은 바닷물과 많은 접촉을 하는 선외기는 중고로 구입시 많은 잔고장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단종된 제품이거나 부품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브랜드일 경우 부품을 구하기가 어려워 다른 모델의 부품을 임시로 쓰게 되는데 그로 인한 다른 정품 부품들의 고장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최대한 철저한 확인이 필요합니다.
또한,
물속에 빠져 분해수리를 한 선외기일 경우 피스톤, 카뷰레터(기화기), 전기발전 계통에 염분이나 수분의 영향으로 엔진에 무리가 가 시동이 꺼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엔진 내부에 녹이 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선외기의 외부 프로펠러와 밋숀기어, 샤프트에 손상이 없는지도 살펴봐야 하며, 수냉식의 선외기 엔진의 냉각계통(임페라) 불량으로 엔진이 과열될 수 있으니 필수적으로 점검해 봐야 하지요.
그 외에도 고장이 난 선외기의 부품들을 짜 맞춰 판매해 추후 고장 시 해당 브랜드로부터 부품공급 및 A/S가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가능한 각 브랜드의 지정 대리점을 통거나 현재 고장없이 믿을 수 있는 개인거래로 중고 선외기를 구입하는게 가장 안전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