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용 시멘보드 활용에 대하여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청사초롱 작성일21-06-27 10:56 조회232회 댓글0건본문
건축용 시멘보드
안녕하세요.
건축자재는 항상 새롭게 진화 합니다.
시멘보드는 합판이나 석고보드를 사용하기가 어려운 욕실. 건물외장, 지하등 습기가 많은 부분적 부위 또는 물기가 닿는 부분에 필수한 시멘보드 • 시멘사이딩 • 콘크리트패널 • 노출시멘트 에폭시 마감등 시공자재 입니다.
Cellulose fiber Reinforced Cement Board의 약자로 무석면 섬유강화 압축 시멘트판 입니다.
제품을 살펴보면,
CRC보드는 포틀랜드시멘트와 규사 그리고 천연펄프 소재의 셀룰로스 섬유를 물과 배합을 하여 보강을 한 무게 1만톤의 무게로 가압을 한 이후에 오토클레이브(고온고압증기양생)을 이용하여 양생기간 거치는 공정을 통해 생산이 되는 불연재로로써 난연1급에 해당되는 건축자재 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CRC보드는 길이변화가 적다는 점도 있지만 내수성 • 불연성을 갖춘 무석면으로 이루어진 친환경 건축자재라고 말 할 수 있습니다.
시멘보드의 건축자재 좋은점
노출콘크리트 처럼 자연스러운 다용도 마감을 할 수 있는 불연성 시멘트로 이루어져 있어서 친환경 불연재로써 내화성이 우수하다는 점 입니다.
1만톤으로 가압을 한 이후 오토클레이브를 이용하여 만든 고밀도 제품으로써 수분을 흡수해도 강도가 유지되는 방수성 입니다.
고강도의 고밀도 제품이고 일반 석면으로 이루어진 것이 아닌 시멘트로 이루어진 보드라 충격과 경제적 입니다.
건식으로 시공이 간편하다는 잇점이 있습니다.
석면에 경우 물을 먹게 되면 곰팡이가 피거나 문제가 생기지만 방수성이 뛰어난 CRC보드는 습기에 강하여 곰팡이가 서식하지 못하고 차음성과 친환경성 입니다.
CRC보드의 시공 방법
방수성을 기준으로 모재의 깔끔한 청소후 콘크리트 표면에 G2보드나 석고본드를 발라준 표면에 단열재등 수평에 맞추어 단열재가 굳은 후 그 위에 다시 본드를 바릅니다.
본드가 발라진 단열재 위에 CRC보드를 수평과 수직을 맞추어 부착을 해주고 CRC보드가 이탈하지 못하도록 타카로 고정을 해준 다음 하루 정도 양생 기간을 거친후 압착타일작업이나 용도에 맞게 파이버 글라스(유리섬유)라는 강도가 센 망을 함께 수지미장으로 작업하시면 됩니다.
CRC보드의 규격
합판과 같은 보통 4.5t 부터 12t 까지 두께가 나오고 길이는 900 X 1800 , 1200 X 2400제품이 대부분 입니다.
석고보드에 비해서 탁월하게 습기에 강하고 어느정도의 강도가 있어 내장재로 발코니 • 화장실 등에 주로 활용하는 제품 입니다.
청사초롱에서는 농막샤워실, 촌집수리시 화장실, 목조주택, 경량철골조주택엔 내화성이 우수해 필수적으로 사용하여야하는 다목적 마감제 시멘보드 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